일상

2022년 신상(?) 전어회 맛나게 먹고왔어요-부산 가야 횟집

부산, 김해, 양산 디지털 도어락 전문 2022. 8. 5. 10:00

안녕하세요.

오늘 스토리는 부산 진구 가야 일광 횟집에서 올해 첫 전어회 먹고 온 후기입니다.

 

요즘은 전어가 빨리 나오죠.

8월이 되면서 전어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자주 가는 횟집에서 오늘 전어가 들어왔다는 연락을 받고 바로 달려갔습니다. ㅎㅎ

 

사장님께서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한 접시 썰어두셨습니다. ㅋㅋ

보통 전어는 새코시로 뼈째 얇게 썩거나 뼈를 발라내고 썰어 드시죠.

하지만 저는 이렇게 5~6번 칼집만 내서 크게 한입 먹는 걸 좋아합니다.

혼자 많이 먹을 수 있죠. ㅋㅋㅋ 

 

여러 조각을 집을 필요 없이 젓가락 한 번으로 쉽게 먹을 수 있어요. ㅎㅎㅎ

쌈장에 푹 찍어서 한입 하면 끝내주죠.

전어는 와사비 간장 또는 회초장보다 쌈장에 찍어 먹는 게 더 맛있어요.

 

이렇게 쌈장에 듬뿍 찍으면 전어의 고소함과 쌈장 맛이 어우러져 더욱 맛나죠.

그리고 쏘주 한잔~~~

 

8월 말경이나 9월의 전어보다 고소함을 좀 덜한 것 같아요.

아직 어려서.......

그리고 아직까지 가격도 비싸고요. ㅠㅠ

 

저는 회중에서 전어회를 가장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전어가 나오기를 1년 내내 기다리죠. ㅋㅋ

전어철이 되면 거의 1주일에 한 번꼴로 전어회를 찾는답니다. ㅎㅎ

물론 뼈째 먹는 세꼬시로 말이죠.

 

작년까지만 해도 중학생인 아들이 전어회를 안 먹더니 오늘은 맛있다며 먹더군요. 

한번 먹어 보고는 별로라며 안 먹었었거든요.

그래서 아들과 아내를 위해 생선 구이를 따로 시켰었답니다.

작년에는 뼈 없이 먹어라 해도 안 먹었었는데 오늘은 뼈가 있는데도 잘 먹네요. ㅎㅎ

 

아들이 안 먹을 줄 알고 저만을 위해 이렇게 썰었는데.......

어쨌든 잘 먹으니 너무 좋아요. ^^

 

순식간에 전어회가 바닥나 버렸어요. ㅠㅠ

추가한 소주도 반 병 정도 남았는데.....

 

그래서 회덮밥 한 그릇 시켰답니다.

초고추장에 슥삭 비벼서 후식으로...

 

역시!

육고기든 물고기든 마지막에는 탄수화물이 들어가야 마무리가 되죠. ㅋㅋㅋ

 

부산 진구 가야 횟집(맛집) 일광 횟집에서 2022년 처음 전어회 먹고 온 맛집 후기였습니다.

올 가을 맛도 좋고 영양도 만점인 전어회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이전 발행 글-

2022.08.03 - [부산, 양산, 김해 디지털 도어락 전문] - 부암동 쌍용 스윗닷홈 스카이 아파트 현관 디지털키 지문 푸시풀 도어락으로 교체 설치했어요

 

부암동 쌍용 스윗닷홈 스카이 아파트 현관 디지털키 지문 푸시풀 도어락으로 교체 설치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 스토리는 부산 부산진구 부암동에 위치한 쌍용 스위트 닷홈 스카이 아파트에 현관문 디지털 번호키 지문인식 푸시풀 도어락 락프로 H5000SF 교체 설치 다녀온 출장 후기입니다.

busandoorloc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