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도어락 설치, 비파괴 개방

핸드폰 NFC(삼성 페이) 등록한 후 시스템 오류로 비밀번호가 분실되어 잠긴 삼성 푸시풀 도어락 부수지 않고 파손, 손상 없이 열어드렸어요

부산, 김해, 양산 디지털 도어락 전문 2022. 10. 14. 10:00

안녕하세요,

오늘 스토리는 부산 북구 화명동에 위치한 아덴 펜트하우스 오피스텔에 현관 디지털 도어락에 스마트폰 NFC 등록하려다 시스템 오류로 비밀번호로 열리지 않는 삼성 푸시풀 도어락 SHP-P 710 기존 제품 파손하지 않고 손상 없이 열어드린 출장 후기입니다.

 

 

유튜브에서 현관문 도어록에 삼성 페이(NFC)를 등록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따라 했죠.

그런데 이게 웬일인지 도어락이 먹통이 되어 버렸어요. ㅠㅠ

자주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가 이렇게 도어록에 NFC 등록을 하지 말라고 포스팅을 하고 다방면으로 답변들도 하고 있지만 여전히 NFC 등록 후 기계 오류로 인해 비밀번호도 사라져 버리고 잠겨 버리는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요. ㅠㅠㅠ

 

물론 스마트폰 등록이 안 되는 건 아닌데요.

말 그대로 운 좋으면 등록이 되고 운이 나쁘면 오늘 현장처럼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오늘 현장의 제품도 삼성 푸시풀 도어록 SHP-P 710 모델인데 공식적으로는 NFC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죠.

RFID 신호가 잘 맞아떨어져서 등록하여 사용하는 사용자도 꽤 있습니다.

 

스마트폰 NFC 등록 오류로 기존 제품을 뜯어내고 새 기계로 교체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죠.

다행히 오늘 현장처럼 파손하지 않고 손상 없이 열 수 있었던 경우도 있고요.

이는 정보의 차이인 듯합니다.

무작정 도어락 업체, 열쇠집만 검색한 경우는 파손하여 교체해야 하니 비용도 꽤 많이 발생하고요.

손상 없이 열어주는 업체를 검색한 경우는 기계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비용도 많이 절감할 수 있죠.

 

비밀번호 분실, 오류로 잠긴 현관 번호키 도어락 무 파손, 무 손상 개문 전문 출장 열쇠

♠. 작성일

2022년 10월 14일

♠. 장소

부산 북구 화명동 아덴 펜트하우스 오피스텔

♠. 작업 내용

삼성 페이(핸드폰 NFC) 등록 오류로 잠긴 문 손상 없이 개방

♠. 제품 정보

삼성 푸시풀 도어록 SHP-P710

핸드폰 NFC 삼성페이 등록하다 시스템 오류로 잠긴 도어락 부수지 않고 파손, 손상 없이 열어주는 곳

 

 

 

 

아직 이사도 다 안된 상태였습니다. ㅠㅠ

의류 및 각가지 살림살이를 조금씩 조금씩 옮기고 있었죠.

그러다 문득 현관 도어락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였고 여기서 좀 더 스마트한 사용을 원했죠.

그래서 유튜브로 검색을 해보았답니다.

그랬더니 스마트폰으로 삼성 페이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핸드폰 NFC를 도어록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영상을 보게 되었다는군요.

그리고 영상에서 실제로 NFC를 사용하여 열리는 것도 보았고요.

 

그래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고 카드 키도 들고 다니지 않아도 핸드폰으로 현관 디지털 번호키를 열 수 있다는 기대에 부풀어 있었죠.

유튜브 영상을 보니 방법도 아주 간단했다죠.

핸드폰의 NFC를 카드 모드로 하고 도어록의 등록 버튼을 한 번 누르고 카드 그림 위에 스마트폰을 갖대 대기만 하면 등록이 된다더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등록 버튼을 누러 주면 끝이었죠.

 

그렇게 등록을 마치고 차에 짐들을 가지러 내려갔죠.

그리고 집 앞으로 와서 도어락에 핸드폰을 갖다 대었는데...

아무 반응이 없었었죠.

이게 뭐야 하면서 비밀번호로 열려고 했죠.

그런데.......

 

비밀번호로도 열리지가 않았습니다.

좀 전에만 해도 열었던 번호인데 말이죠.

잠시 번호를 착각했나 싶어 또 비밀번호를 눌렀죠.

삑삑삑 경고음만 울리고 열리지 않았습니다. ㅠㅠㅠ

수십 차례 시도해도 인증되지 않았죠.

 

웬일이냐 싶어 기계에 적혀 있는 삼성 도어락 서비스에 전화를 했죠.

상담원께서 현재 발생하고 있는 알림음은 비밀번호가 틀리다는 알림음이라고 했고요.

비밀번호를 변경한 적이 없는데 이렇게 되냐고 묻자 그러면 비밀번호를 착각하고 있을 수도 있겠다고 했다죠.

그제야 핸드폰 NFC를 등록했다고 얘기했답니다.

그랬더니 절대 하면 안 된다고 했답니다. ㅠㅠㅠ

그것 때문에 이런 문의도 상당히 많다고 했다는군요.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달라고 했죠.

하지만 해결 방법은 한 간지 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현재 도어록을 부셔서 열고난 후 새 기계로 교체해야 한다고 말이죠.

서비스 기사님 출장을 원하면 기사님을 연결해 준다고 했어요.

그래서 그렇게 해달라고 했는데요.

잠시 후 서비스 기사님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파손, 손상 없이 개문 후 정상 작동 테스트 영상입니다.

 

 

기사님께 한 번 더 상황 설명을 했죠.

핸드폰 삼성 페이 NFC를 등록한 후 기존 비밀번호도 안 먹힌다고 말이죠.

기사님께서 어제도 이런 똑같은 현장이 있었다고 하시더라는군요.

그리고 기존 제품 뜯어서 열고 새 기계로 교체해야 한다며 비용은 45만 원이라고 했답니다.

할 말을 잃고 한참을 멍하니 있었는데 기사님께서 출장을 갈까요? 하는 물음에 잠시 생각해 보고 연락드리겠다며 끊었다고 합니다.

 

그러고는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 시작했다죠.

어떤 블로그에 도어락을 파손 없이 열어준다는 포스팅이 있길래 전화를 했답니다.

기계 모델명이 어떻게 되는지 묻더라는군요.

SHP-P 710이라고 적혀 있다고 하니.......

이 기계는 뜯지 않고 열 수 없다고 했답니다. ㅠㅠㅠ

레버식의 핸들은 가능한데 푸시풀의 핸들은 무조건 부셔야 한다고 말이죠.

 

그러다 제 포스팅을 보시게 되었더군요.

그것도 똑같은 제품인 삼성 푸시풀을 파손하지 않고 열었다는 포스팅이었죠.

바로 전화를 하셨더군요.

 

상황 설명만 5분은 들었던 것 같아요. ㅋㅋㅋ

그리고 출장 요청을 할 건데 정말로 파손, 손상 없이 열 수 있냐고 다시 물으셨어요. ㅎㅎ

비용도 궁금했고요.

오늘 현장의 이 제품의 무 파손 개문 비용은 12만 원이었는데요.

삼성 도어록 본사에서는 왜 무조건 파손해서 열어야 하고 비용도 45만 원이나 하냐고 물으시네요. ㅋㅋ

 

도어락 무 파손 개방은 아무 업체에서나 가능한 일이 아니고 일부 업체에서만 가능하고요.

파손해서 열게 되면 기존 기계를 못쓰기 때문에 새 기계로 교체해야 하죠.

출장비, 파손 개문 비용, 새 기계 비용, 비디오폰(월패드) 무선 연동 등등 비용이 많이 들 수밖에 없어요. ㅜㅜ

 

그렇게 현장에 도착하여 무 파손 개문을 준비했죠.

그때까지도 정말 부수지 않고 열 수 있는 거죠? 하며 또 물으셨어요. ㅎㅎ

걱정은 접어두시고...

 

특별한 노하우와 특수한 공구를 사용하여 이렇게 문과 도어락에 아무 손상 없이 열어드렸죠.

파손이나 손상 없이 열어준다고 해서 시스템을 해킹하여 여는 줄 아셨답니다. ㅋㅋㅋ

그런 방법은 없어요. ㅎㅎㅎ

기계의 고장 또는 다른 이유로 파손해서 열 때 사용하는 잠금장치의 수동 장치를 조작해서 여는 방법이죠.

문 속에 들어 있어 보이지 않는 장치를 감으로 찾아서 여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여 스마트폰 삼성 페이 핸드폰 NFC 등록 후 시스템 오류로 비밀번호도 날아가 버리고 잠겨버린 삼성 푸시풀 도어록의 무 파손, 무 손상 개문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비밀번호 새로 등록하고 집안에 있던 카드 키도 새로 등록해 드리고 확인 작업까지 하고 출장 완료했습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 아덴 펜트하우스에 핸드폰 NFC 등록 오류로 잠겨버린 삼성 푸시풀 도어록 SHP-P 710 부수지 않고 파손, 손상 없이 열어드린 출장 후기였습니다.

 

반드시 본인 거주사실이 확인되어야 개문 가능하므로 출장 요청 시 거주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계약서 등으로 준비하세요.

※ 친구, 친척, 지인 등 타인의 집은 개방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개방이 필요한 경우 경찰의 입회 하에 작업 가능합니다.

※ 가족 간의 다툼 등으로 집안에 사람이 있으면서 고의적으로 열어주지 않는 경우는 주거침입, 재물손괴 등으로 형사 처분도 가능하오니 작업이 불가합니다.

※ 출장 요청 후 취소 시에도 출장비가 청구되오니 한 두 번 해보고 출장 요청부터 했다가 도중에 열렸다며 취소하는 경우가 없도록 모든 방법을 다해본 후 신중한 요청 바랍니다.

010 / 6824 /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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