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도어락 설치, 비파괴 개방

부산 연제구 거제동 주택 패션문에 일체형 주키 도어락 설치

부산, 김해, 양산 디지털 도어락 전문 2022. 3. 21. 15:00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부산 연제구 거제동의 주택 현관 패션문에 디지털 도어록 일체형 주키 설치 다녀온 후기입니다.

 


열쇠를 자주 분실하여 요즘은 문을 잘 안 잠그고 다니신다는데요.
자녀분께서 이 사실을 알게 되어 전자 번호키를 설치해 주시려고 신청하셨어요.
어르신들께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문 손잡이와 키 패드가 일체형으로 설계된 주키형 제품이죠.

 

작업 내용: 유럽형 패션문에 일체형 디지털 번호키 도어락 설치
제품 정보: 하이레버 유니터치 K-3

 




주택의 현관문인 유럽형 패션문에는 일체형의 주키 제품으로 설치가 안된다고 알고 계신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열쇠 업체들도 이런 제품의 정보를 잘 모르고 있는 업체가 상당수죠.
그래서 대부분 보조키형 제품으로 설치를 한답니다. ㅠㅠ

일부 문을 제작하면서 일체형 주키가 설치 가능하도록 제작된 문도 있는데요.
극히 드물죠.
그리고 문을 절단, 재단해서 주키로 설치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비용이 꽤 많이 발생한답니다.
특히 푸시풀 방식의 제품을 사용하고 싶어서 그렇게 시공하는 현장도 꽤 있긴 합니다.

하지만 단순 일체형의 주키 제품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는 큰 비용 부담 없이 전용 제품으로 설치하여 사용하면 경제적인 부담도 덜하죠.

패션문용 손잡이 일체형 주키 유니터치 K-3 설치 과정입니다.

기존 손잡이는 제거해 주고요.
디지털 방식의 튜블러도 설치하고 실외 측 기계와 실내 측 기계를 흔들림이 없도록 잘 고정시켜줍니다.
이런 패션문에 맞는 전용 제품이므로 별도의 타공이나 절단 작업은 없습니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디지털 도어락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완료 후 시연 영상입니다.
동영상을 통해 패션문용 디지털 일체형 주키 유니터치 K-3 제품의 사용법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010 / 6824 / 0231

 

 

주택 패션문용 일체형 주키 유니터치 K-3 제품 소개

키 패드와 핸들의 일체형 구조로 번호 따로 문고리 따로, 따로따로 사용하는 보조키 방식의 제품에 비해 사용하기 아주 편리합니다.
블랙 컬러와 메탈의 조화로 현관문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죠.



비밀번호 또는 카드키로 인증할 수 있으며 밖에서는 번호나 카드로 인증하고 핸들을 내려주면 간편하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다른 인증 절차 없이 핸들만 내리면 도어록과 동시에 문을 열 수 있죠.
바깥쪽과 안쪽의 핸들 구조가 달라서 안쪽에서는 상시 열리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에 태그키는 4개가 들어 있으며 필요시 추가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등록이 필요할 때는 추가될 카드만 등록하면 기종 등록되어 있던 카드키가 삭제되므로 추가될 카드키와 사용 중인 카드키를 모두 동시에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 중인 태그키를 분실했다면 남아 있는 태그키만 다시 등록해주면 되죠.
위에서처럼 새로 등록을 하면 기존 등록되어 있던 카드는 삭제되므로 현재 남아 있는 카드만 새로 등록해 주면 잃어버린 카드는 사용하지 못하도록 자동으로 삭제 처리됩니다.



실외 측의 기계에는 많은 보안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장난 또는 침입 시도를 방지하기 위한 기능으로 틀린 비밀번호 또는 카드키가 연속으로 5회 입력되면 경고음을 울려주며 도어락의 인증이 일시 정지됩니다.
장난 또는 취객이 엉뚱한 집에 번호를 계속하여 입력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죠.

실내 측의 기계에는 화재 감지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화재로 인해 실내의 온도가 60도 이상 고온으로 감지되면 강력한 경보음을 울려 위험 상황을 알려주죠.
그리고 신속한 대피 및 구조 활동을 돕기 위해 잠겨있던 도어록이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실내 측 기계에서만 동작하는 기능입니다.



우리 집의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허수 기능을 익혀두고 사용하면 좋은데요.
허수 기능은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전 엉뚱한 가짜 번호를 마구 입력하다가 마지막에 정확한 비밀번호와 별표가 연속으로 입력되면 도어락이 열리는 기능이죠.
바로 옆에서 보고 있어도 비밀번호를 알아내기 어렵습니다.

계단에 몰래 숨어서 훔쳐보거나 몰래카메라에 의해 우리 집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죠.
특히 주택의 현관문은 외부에 노출된 환경이 많으므로 이 허수 기능을 항상 사용하면 보안에 효과적입니다.



이 제품은 방화문용 제품과 잠김 방식이 다른데요.
방화문용 제품은 문이 닫히면 센서에 의해 데드 볼트(잠김 쇠)가 튀어나와 잠기는 방식이고요.
패션문용 제품은 바깥쪽 핸들이 잠겨서 듀플러의 래치 볼트를 작동시키지 못하는 방식입니다.
번호 또는 카드키 인증이 되지 않으면 핸들이 먹통이 되어 헛돌기만 하고 문을 열 수 없죠.

별도의 잠김 센서는 없으므로 번호 또는 카드키로 인증하여 기계가 열리게 되면 3~8초 후 자동으로 핸들이 잠기게 됩니다.
잠금 시간은 3초에서 8초 사이로 조정도 가능하며 제품 출하 시에는 3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문을 닫지 않았더라도 기계는 잠겨있습니다.

수동 잠금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실내 측 수동 잠금 버튼으로 도어락을 잠갔다면 실내 측의 핸들을 내려서 문을 열더라도 잠김 상태는 그대로 잠김으로 유지됩니다.
그러니 깜빡하고 문을 안 잠그는 일도 발생하지 않죠.



침입 시도 및 파손 상황이 발생하면 강력한 경보음으로 위험 상황을 알려줍니다.
문을 마구 흔들거나 도어록에 비정상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파손 경보음이 발생하게 되죠.
만약 사용자의 실수로 경보음이 발생하였다면 정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경보음이 해제됩니다.
아니면 배터리를 분리해서 기계를 재부팅해도 해제되죠.

강력한 전기 충격 기기 또는 정전자기 충격도 모두 흡수하여 시스템의 오류 및 잠금장치의 오작동을 일으키지 않아 안심입니다.
피뢰침의 원리로 3만 볼트의 전기 충격도 모두 흡수하죠.



키 패드 밑에는 리셋 버튼과 비상 전원 공급 단자가 있는데요.

리셋 버튼은 도어락이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했을 때 밖에서도 기계를 한번 껐다가 켤 수 있는 기능의 버튼입니다.
핀, 바늘, 이쑤시개 등으로 한번 눌러주면 기계가 재부팅됩니다.

비상 전원 공급 단자는 배터리 교체 시기를 놓쳐 방전되었을 때 외부에서 9 볼트 건전지를 사용하여 도어락을 열 수 있는 장치죠.
9 볼트 건전지를 단자에 접촉하고 있는 상태에서 비밀번호 또는 카드키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실내 측 기계에 배터리가 완전히 다 분리된 상태에서도 작동되는 말 그대로 비상 전원 공급 장치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 단독주택 현관 유럽형 패션문에 핸들 일체형 주키 도어록 전자 번호키 유니터치 K-3 설치 후기였습니다.
주택에서도 손잡이 일체형의 주키 제품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2.03.18 - [분류 전체보기] - 강서구 대저동 컨테이너 사무실에 디지털 도어락 번호키 설치

 

강서구 대저동 컨테이너 사무실에 디지털 도어락 번호키 설치

안녕하세요! 부산, 김해, 양산 디지털 도어락 전문 긴급 출장 열쇠입니다. 오늘은 부산 강서구 대저동의 회사 컨테이너 사무실에 보조키형 도어록 설치 다녀왔습니다. 물류 창고를 이전해 오면

busandoorloc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