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도어락 설치, 비파괴 개방

도어락 비밀번호는 까먹었고 카드 키를 들고나오지 않아 잠겼을 때 부수지 않고 파손, 손상 없이 열어드렸어요

부산, 김해, 양산 디지털 도어락 전문 2023. 6. 21. 09:43

안녕하세요,

부산, 김해, 양산, 창원 현관 번호키 도어락 디지털 전자키 비밀번호 분실, 오류, 실수 등으로 잠겼을 때 무 파손, 무 손상, 비파괴 개방/ 개문 전문 출장 열쇠입니다.

 

오늘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센텀 두산 위브 아파트에 사용하지 않던 비밀번호는 생각이 안 나고 태그 키를 집안에 두고 나와 열 수 없었던 현관 디지털키 삼성 푸시풀 도어록 shp-dp 740 파손하지 않고 손상 없이 열어드리고 왔어요.

삼성 shp-dp 740 푸시풀 도어락 비밀번호 모를 때 부수지 않고 열기
카드키 분실, 비밀번호를 몰라 잠긴 현관 도어락 무 파손, 무 손상 개문 개방

 

교체 설치한 지 2년 정도 된 제품이라는데요.

최초 설치 당시부터 항상 카드 키만으로 열었다는군요.

그런데 어젯밤 배우자분께서 급하게 응급실을 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ㅠㅠ

119 구급대를 불러서 급하게 병원으로 가다 보니 경황이 없어서 그만 카드 키를 들고 나오지 않았던 거죠.

 

그렇게 병원에서 밤을 지새우고 다음날 아침 옷가지며 기타 필요한 용품들을 챙기러 왔는데...

현관문 앞에 서니 평상시 사용하던 카드 키를 들고 나오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비밀번호를 입력하려 해도 어떤 번호로 지정을 했었는지 생각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자녀분께 연락을 하셨더군요.

상황이 이러한데 우리 집 도어락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있냐면서 말이죠.

교체 당시 자녀분께서 신청하여 설치를 해서 번호를 알고 있는 줄 아셨더군요.

자녀분도 설치 당시 현장에 있지는 않아서 모르는 상황이었고요. ㅠㅠ

 

제품은 삼성 푸시풀 도어록 shp-dp 740 모델이었고요.

카드 키도 없고 비밀번호도 모르니 도저히 열 수가 없는 상황이었어요.

혹시나 문틈새를 벌려서 열 수 있을까 싶어 쇠막대기 같은 걸로 아무 소용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틀도 꽤 손상되어 있었어요.

네, 저렇게 문 틈새로 철사 등을 집어넣어서 열 수는 없습니다. ㅠㅠ

 

도저히 해결이 안 되겠다 싶어 근처에 있는 열쇠집 출장 요청을 하셨더군요.

그런데 현재 상태에서 잠긴 문을 열려면 기계를 파손해야 하고 기계도 새로 교체해야 한다고 했죠.

비용도 40만 원이라고 했답니다.

말도 안 된다 싶어 취소하고 보내버렸다는군요. ㅎㅎ

나이 많은 노인이라고 사기를 친다며 호통을 치시고 보냈다고 합니다. ㅋㅋㅋ

하지만 사실상 그만큼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기계도 파손해서 열어야 하고 새로 교체하고 월패드 연동도 다시 해려면 꽤 많은 비용이 발생하죠.

 

그러다 자녀분께서 도어락 열어주는 업체를 검색해서 저에게 요청을 하셨어요.

어르신께서 위와 같은 사연으로 집에 못 들어가고 있다며 신속한 출동을 요청하셨죠.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처럼 기존 제품 부수지 않고 열 수 있는지도 물어보셨고요.

물론, 가능합니다. ㅎㅎ

비용은 14만 원으로 위의 파손 개방 후 교체하는 비용에 비해 3분의 1밖에 안되죠. ㅎㅎ

 

현장에 도착하니 부모님과 자녀분께서 함께 계시더군요.

어르신께 설치 당시 번호를 변경했냐고 여쭸더니 변경을 하긴 했다고 하시더군요.

그런데 2년 동안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으니 기억이 안 나신다는 것이었죠.

배우자분께서는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는 알 수 없다고 합니다.

현재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고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상황이었죠. ㅠㅠ

 

혹시나 싶어 초기 번호인 1234로 입력해 봤지만 열리지 않았어요. ㅎㅎ

분명히 번호를 변경하긴 했었군요.

이제 무 파손 개방 작업을 진행해야겠죠?

제니스 방화문에다가 문 재질이 꽤나 튼튼하여 작업하기 조금 힘들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잠시 후 이렇게 열렸죠.

 

이렇게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생각이 나지 않거나 까먹어서 모를 때, 비번을 변경한 후 기억이 나지 않을 때, 변경 과정에서 오류 실수 등으로 잃어버려서 잠겼을 때, 태그 키를 잃어버린 경우 등 잠긴 도어락 파손하지 않고 열어드립니다.

기계도 부수지도 않고 문을 뚫는 등의 손상도 전혀 없고요.

 

현재 등록되어 있는 번호를 알 수 있냐고 물으셨는데요.

그건 알 수 없습니다. ㅎㅎ

번호를 다시 변경해야 하죠.

shp-dp 740 제품은 번호를 변경하려면 기존 번호를 알아야 변경할 수 있으므로 기계를 공장 초기화 시켜야 했습니다.

현재 번호를 모르니까요.

 

삼성 도어락 제품의 공장 초기화 방법은 실내 측의 등록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딩동 하는 알림음이 울립니다.

이때 4560852580과 별(*) 표를 입력하면 잠시 후 딩동댕 하는 알림음이 울리는데 이렇게 되면 기계가 공장 초기화됩니다.

비밀번호는 초기 번호인 1234로 지정되고 등록된 카드 키는 모두 삭제됩니다.

 

기계를 초기화했기 때문에 카드 키도 다시 등록해야 했고요.

비밀번호는 자녀분께서 직접 다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카드 키 추가 등록하는 방법과 다시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도 안내드리고 변경 후 문을 열어두고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고 출장 완료했어요.

 

010 / 6824 / 0231

 

 

부산 해운대 센텀 두산 위브 아파트에 비밀번호를 분실하고 카드 키를 들고 나오지 않아 잠겨버린 현관문 도어락 부수지 않고 파손, 손상 없이 열어드린 출장 후기였습니다.

 

 

-이전 포스팅-

2023.06.17 - [TEL: 010-6824-0231] - 부전동 사무실 출입문 도어락 핸들 일체형 디지털 번호키 전자키 설치

 

부전동 사무실 출입문 도어락 핸들 일체형 디지털 번호키 전자키 설치

안녕하세요, 부산, 김해, 양산 현관 디지털 번호키 전자 도어락 설치 전문 출장 열쇠입니다. 오늘은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에 위치한 사무실의 출입구 방화문에 손잡이 일체형 주키 도어락 전자

busandoorloc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