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도어락 설치, 비파괴 개방

김해 한라 비발디 아파트 도어락 비밀번호는 기억이 안 나고 카드 키를 두고 나와서 잠긴 도어락 파손하지 않고 손상 없이 열어드렸어요

부산, 김해, 양산 디지털 도어락 전문 2023. 1. 31. 15:04

안녕하세요,

부산, 김해, 양산 현관문 디지털 도어락 전자키 번호키 전문 출장 열쇠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김해 삼계 한라 비발디 센텀시티 아파트에 비밀번호는 생각이 나지 않고 사용하던 카드 키를 집안에 두고 나와서 잠겨버린 현관 도어락 전자키 부수지 않고 파손, 손상 없이 열어드린 출장 후기입니다.


아침에 운동을 나갔다가 들어왔는데 아파트 공동 출입문에서 문이 자동으로 열리지 않았답니다.

그제야 카드 키를 들고 나오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공동 출입문의 디지털 키가 현관문 도어록에도 등록이 되어 있어 그동안 아파트 디지털 출입키만 들고 다니셨더군요.

그러다 보니 처음 이사 들어왔을 때 설정해 둔 도어록 비밀번호가 도저히 기억이 나지 않았어요.

 

제품은 삼성 도어록 shp-dh 540 제품이었고요.

결론은 현재 도어락 아무 손상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부수지 않고 열어드렸습니다.

김해 도어락 비밀번호 분실로 잠겼을 때 파손, 손상 없이 열어주는 곳
김해 삼계 한라 비발디 아파트 비밀번호 분실로 잠긴 현관 전자 번호키 도어락 부수지 않고 파손, 손상 없이 열어주는 곳

 

김해 비밀번호 분실로 기억이 안 나서 잠긴 현관 디지털 도어락 번호키 무 파손, 무 손상 개문/ 개방 전문 출장 열쇠
작성일 2023년 1월 31일
장소 김해 삼계 한라 비발디 센텀 시티 아파트
제품명 삼성 shp-dh 540
인증 방식 비밀번호, rfid 키 태그

 

평상시 출근을 할 때는 차키를 들고나가야 하기 때문에 자동차 스마트키에 걸려있는 도어락 카드 키를 꼭 들고나가는데요.

오늘은 수영장에 운동하러 나가려고 부부가 함께 집을 나섰죠.

그렇게 두 분 다 카드 키를 들고 나오지 않았던 것입니다.

운동을 마치고 집에 들어오려는데 둘 다 카드키가 없었죠.

그리고 예전에 등록해 둔 비밀번호는 도무지 생각나지 않고요.

 

위와 같은 상황인데 인터넷에서 잠긴 도어록 파손하지 않고 열어준다는 글을 보고 연락했다면서 열어주는 비용을 먼저 물어보셨죠.

지역은 김해이고 제품은 삼성 shp-dh 540 제품이며 제니스 방화문이었어요.

무 파손 개방 비용은 14만 원이었습니다.

그랬더니 조금만 더 해보고 다시 연락하겠다고 했어요.

 

잠시 후 다시 연락이 와서 도저히 안 된다며 출장 요청을 하셨는데요.

제가 예약 작업이 있어서 3~4시간 정도 걸리는 상황이었습니다.

몇 다른 업체에도 알아봤는데 모두 현재 제품을 부수고 열어야 했다면서 손상 없이 열어줄 수 있다면 기다리겠다고 하셨죠.

그렇게 예약을 해두고 있었는데요.

 

두 시간쯤 후 다시 전화가 왔죠.

너무 오래 걸려서 안 되겠다며 부수지 않고 열어준다는 다른 업체가 있어서 신청했다며 취소를 하시더군요. ㅠㅠ

안타깝지만 취소했죠. ㅎㅎ

 

그런데 한 시간 정도 뒤에 다시 연락이 왔는데요.

신청했던 업체에서 왔는데 못 열었다면서 다시 출장 요청을 하겠다는 전화였어요.

약 30분 동안 문 사이에 철사 같은 공구를 집어넣으려고 하더니 도저히 안 된다면서 포기했다고 합니다. ㅠㅠ

그 사이 저는 다른 일이 또 생겨서 더 늦을 것 같았어요.

아까 취소하지 않았으면 1시간 정도 후에 도착할 수 있었는데 또 두어 시간 걸릴 듯했죠.

그래도 기다리겠다며 예약을 해달라고 하시더군요.

 

우여곡절 끝에 현장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최초 연락온 시점에서 6시간이 흘렀어요. ㅠㅠ

 

지갑도 집안에 두고 안 들고 나온 상황이어서 우선 스마트폰 뱅킹의 주소지로 확인부터 하고 문을 열고난 후 다시 신분증 확인을 하기로 하고 개문 작업을 준비했어요.

본인의 지문으로 핸드폰 잠금 화면을 열었고 스마트 뱅킹의 환경 설정에서 주소지 확인으로 1차적으로 거주사실 확인이 가능하죠. ㅎㅎ

 

작업을 시작하는 과정을 보시더니 아까 왔었던 업체에서도 비슷하게 작업을 한 것 같은데 안 되더라면서 가능하겠냐며 물으셨어요. ㅎㅎ

물론 가능하죠. ㅋㅋ

이 문은 일반적인 방화문이 아니라 제니스 방화문이라서 공구도 다르고 방법도 좀 다릅니다.

아마 다른 업체에서는 열쇠 공구상에서 판매하는 일반 방화문에서 사용되는 공구를 사용했을 것입니다.

저는 제니스 방화문에 맞게 직접 공구를 제작했죠.

그래도 일반 방화문에 비해 작업이 까다롭습니다.

시간도 좀 더 걸리고요.

 

그렇게 잠시 후 꼭꼭 잠겨있던 현관문이 열렸습니다. ㅎㅎ

드디어 열렸다면서 아주 환호하셨죠.

얼마 만에 집에 들어왔냐면서 말이죠. ㅋㅋㅋ

 

기존 제품은 아무 손상 없이 열었기 때문에 비밀번호만 다시 변경해서 그대로 계속 사용할 수 있고요.

기계가 파손되지 않고 교체하지도 않았으므로 월패드와 무선 연동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관문에도 구멍을 뚫는다든지 하는 손상이 없고요.

 

이제 비밀번호만 변경하면 되는데요.

이 제품은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이전 비밀번호를 알아야 변경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기존 번호를 모르기 때문에 기계를 초기화해서 비밀번호를 새로 등록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기계를 초기화하면 등록되어 있던 카드 키도 모두 삭제되므로 다시 등록해 주어야 하죠.

 

그렇게 기계 초기화 후 새 비밀번호 등록하고 기존 제품에 포함되어 있던 카드 2개와 아파트에서 제공한 공동 출입문 겸용 카드 키 2개와 디지털 키 2개, 6개 모두 다시 등록해 드리고 출장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카드 키 추가 등록 방법 및 비밀번호 변경 후 문을 열어두고 확인하는 방법까지 설명해 드렸어요.

 

010 / 6824 / 0231

 

 

-이전 발행 글-

2023.01.29 - [부산, 양산, 김해 디지털 도어락 전문] - 괴정동 화신 맨션 아파트 현관문 디지털 전자키 도어락 분리형 보조키 번호키 설치

 

괴정동 화신 맨션 아파트 현관문 디지털 전자키 도어락 분리형 보조키 번호키 설치

안녕하세요, 부산, 양산, 김해 현관문 디지털 도어록 전자 번호키 전문 출장 열쇠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 위치한 새 괴정 화신 맨션 아파트에 현관문 디지털 번호키 솔리티

busandoorloc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