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도어락 설치, 비파괴 개방

남구 용당동 사무실 출입문(방화문)에 손잡이 일체형 주키 락프로 H3000 디지털 도어락 번호키 설치했어요

부산, 김해, 양산 디지털 도어락 전문 2022. 7. 15. 10:00

안녕하세요.

오늘 스토리는 부산 남구 용당동에 위치한 사무실의 출입문에 핸들 일체형 도어록 락프로 H3000 설치 다녀온 후기입니다.

 

사무실을 이전해 오면서 출입문에 디지털 번호키를 설치하게 되었죠.

현재는 현관정(문고리)만 있고 다른 잠금장치는 없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현관정의 열쇠도 없다고 하시는군요.

앞으로는 잠금이 필요하여 디지털 도어락으로 설치하기로 결정하셨죠.

 


 

부산 남구 용당동 디지털 도어록 번호키 전문 출장 열쇠

-작성일-

2022년 7월 15일

-장소-

부산 남구 용당동 사무실

-작업 내용-

출입구 방화문에 전자 번호키 설치

-제품 정보-

락프로 손잡이 일체형 주키 H3000

 

 

대부분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가장 저렴한 제품으로 찾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현장은 이왕 하는 거 사용하기 편리하고 튼튼한 일체형의 주키를 원하셨죠.

 

그리고 평상시에는 열려 있으며 퇴근할 때만 잠글 수 있는지 문의하셨는데요.

자동/ 수동 잠금으로 언제든 간편하게 설정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만 조작해 주면 되죠. ㅎㅎ

그렇게 선택된 락프로 주키 H3000 모델로 설치했습니다.

부산 남구 용당동 사무실 출입문 번호키 도어락 설치

 

락프로 핸들 일체형 도어록 H3000 설치 과정입니다.

핸들 일체형의 도어록으로 설치하기 위해 현재 문고리(현관정)를 제거해 주고 문 속에 디지털 모티스를 넣고 고정해 줍니다.

그리고 모티스 케이스의 중심에서 135mm 위쪽에 타공을 하나 해줍니다.

본체를 안팎으로 고정하기 위한 볼트가 들어가는 타공이죠.

 

타공이 완료되었으면 외측 기계를 부착하고 내측의 브래킷으로 튼튼하게 고정시킵니다.

그런 다음 외측 기계와 모티스의 케이블을 접속하고 내측 기계를 조립해 주죠.

마지막으로 문틀의 스트라이크도 자석이 들어있는 디지털 스트라이크로 설치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손잡이 일체형의 디지털 도어락의 설치가 완료되죠.

오늘 현장은 직원 또는 방문객의 출입이 빈번한 사용 환경이라서 필요시에만 잠그도록 수동 잠금으로 설정했습니다.

평상시에는 잠금장치가 열려 있어 밖에서도 핸들만 내려서 열 수 있죠.

 

설치 완료 후 작동 테스트 영상입니다.
설치 조건 방화문(문 두께 40~60mm 권장)
제품 종류 D-NF-T-NK-M(직류-비내화형-온도센서식-비열쇠식-주도어록)
작동 방식 전자 제어 방식(비밀번호, RFID 키 태그)
정격 전압 DC 6V(1.5V AA형 알카라인 건전지)
비상 전원 DC 9V(알카라인 사각 건전지)
고온 감지 60도+-10도
제품 크기
(W*H*D)
외측: 76*295*28mm
내측: 75*294*32mm
제조자 / 제조국가 (주) 인터크리에이티브 / 대한민국

010 / 6824 / 0231

 

 

 

부산 남구 용당동 사무실 출입문에 설치된 락프로 핸들 일체형 번호키 도어락 H3000 제품 정보

번호판과 손잡이가 붙어 있어 번호 또는 카드키 인증 후 간편하게 핸들만 돌려서 손쉽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블랙 컬러와 메탈의 조화로 디자인도 우수하죠.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문이 닫히면 자동으로 잠기는 자동 잠김으로 많이 사용하고요.

사무실 등 출입이 빈번한 사용 환경에서는 항상 열려있고 퇴근 등 필요시에만 수동으로 잠글 수 있습니다.

 

배터리 커버 안쪽에 A(자동)/ M(수동) 스위치가 있는데요.

A는 문인 닫히면 자동으로 잠기고 M은 수동으로 잠금입니다.

수동 잠금으로 설정 시 밖에서 터치 패드를 3초 정도 길게 터치하여 잠글 수 있습니다.

 

외부에서는 번호 또는 키 태그로 인증하여 데드 볼트가 열리면 핸들을 아래로 내려서 열 수 있고요.

내부에서는 손잡이만 내려주면 도어록과 문을 동시에 열 수 있습니다.

내측의 핸들은 고정 장치인 래치 볼트와 잠금장치인 데드 볼트가 동식에 작동되도록 설계되었죠.

 

특수 소재로 설계된 터치 패드는 지문의 흔적이 발생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사용하는 번호에만 묻어 있는 잔류 지문의 흔적으로 비밀번호를 유추하여 침입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죠.

 

문이 열리고 다시 닫히지 않으면 문 열림 알림음을 3회 반복하여 알려주고요.

문이 정확히 닫히지 않아 잠금쇠가 걸리는 현상이 발생하면 3회 반복하여 되잠금을 시도하고 실패 시 데드 볼트 걸림 알림음으로 알려줍니다.

 

키 태그는 기본 4개가 들어 있고 50개까지 추가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출고 시 고리형 2개와 스티커형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드키의 추가 등록 시 기존 카드와 추가할 카드를 모두 동시에 등록해 주어야 모두 사용할 수 있고요.

분실 시 남아 있는 카드만 모두 다시 등록해 주면 분실된 카드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밖에서는 번호, 카드키가 인증되지 않는 내부 이중 잠금 기능이 있습니다.

야간이나 혼자 거주하는 상황에서 안전하게 문을 잠글 수 있는 기능이죠.

 

실내에서 문이 잠긴 상태에서 수동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알림음이 울리면서 기능이 실행되고 내부에서 핸들을 내려서 문을 열게 되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우리 집의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허수 기능을 상시 사용하면 보안에 효과적입니다.

허수 기능은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전 엉뚱한 번호를 먼저 입력하여 바로 옆에서 보고 있어도 실제 비밀번호를 알아내기 어렵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또한 한 번만 사용하고 자동으로 삭제되는 1회용 비밀번호 기능도 있는데요.

부재중 외부인의 출입을 한 번만 허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입니다.

우리 집의 실제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않아도 되죠.

 

실내 측 기계에는 고온 감지 센서가 있어 실내에서 화재로 인한 고온이 감지되면 강력한 경보음을 발생시켜 주며 잠금 상태의 도어록이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틀린 비밀번호 또는 등록되지 않은 키 태그가 5회 연속 입력되면 경고음이 울리고 시스템이 30초간 일시 정지되는 장난 방지 기능도 있습니다.

취객 또는 침입을 목적으로 비밀번호를 계속하여 입력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죠.

 

문틈을 벌리거나 마구 흔드는 등 비정상적인 충격이 감지되면 침입을 의심하여 파손, 도난 경보음을 발생시켜 실내는 물론 주위에 위험 상황을 알려주고요.

전기 및 정전자기 충격도 모두 흡수하도록 설계되어 3만 볼트의 강력한 전기 충격에도 시스템 및 잠금장치의 오작동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디지털 도어록의 핵심 부속품인 모티스는 튼튼하고 강력하게 설계되어 한번 잠기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절대 열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장기간 외출 시 외부 강제 잠금을 설정해 두면 문에 구멍을 뚫는 등 도구를 이용하여 내측 핸들을 조작하려 할 때 80 데시벨의 경보음을 발생시켜 주위에 알려줍니다.

 

배터리는 1.5 볼트 AA 건전지 4개가 들어가고요.

하루 10회 사용 기준으로 1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전압이 약해지면 '깊은 산속 옹달샘' 멜로디로 건전지 교체 시기를 미리 알려주고요.

방전 시에도 외부에서 9 볼트 건전지를 이용하여 비상 전원을 공급하여 열 수 있습니다.

 

부산 남구 용당동 사무실 출입문(방화문)에 핸들 일체형 디지털 주키 도어락 락프로 H3000 전자 번호키 설치 후기였습니다.

튼튼하고 강력하게 설계된 국산 제품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발행 글-

2022.07.13 - [분류 전체보기] - 연제구 연산동 선경 아파트 현관 번호키 지문인식 푸시풀 도어락 락프로 H5000SF 설치했어요

 

연제구 연산동 선경 아파트 현관 번호키 지문인식 푸시풀 도어락 락프로 H5000SF 설치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 스토리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 선경(SK 뷰) 아파트에 현관문 디지털 도어락 지문인식 푸시풀 전자 번호키 락프로 h5000sf 설치 후기입니다. 얼마 전 명지의 어느 아파트에 이 제품

busandoorlock.tistory.com

 

728x90